HOME>고객지원>FAQ>코딩스토리

Customer Support 고객지원

  • 1자료실에 최신으로 업로드되어 있는 버전인가요?
  • yes

    • Step2로 넘어갑니다.

    no

    • 자료실에서 최신버전으로 재설치하세요.
  • 2로보런처 포트목록에 해당 포트가 뜨나요?
  • yes

    • 포트 선택 후 '포트 열기' 버튼 클릭 및 코딩스토리를 실행하세요.

    no

    • 설치가 불완전하게 완료됐을 수 있습니다. 자료실에서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세요.
  • 3추가블록 탭의 빨간불이 초록불로 변했나요?
  • yes

    • Step4로 넘어갑니다.

    no

    • 1. '포트 열기' 및 '포트 닫기'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한번 연결하세요.
    • 2. 두개 이상의 드라이버가 설치된 경우 연결이 되지 않거나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제어판>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'Silicon Laboratories'를 검색해 드라이버가 하나만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.
    • 3. Python 2.7.9를 재설치하세요.
    • 4. A/S 접수하기
  • 4무대에 <포트설정 초기화>블록이 있나요?
  • yes

    • 하드웨어 Step ?번으로 가세요. (교재의 조립도를 참고하여 3핀 케이블이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.)

    no

    • <포트설정 초기화> 블록이나 핀모드 설정 블록을 스크립트 패널로 드래그하여 추가하세요.
  • 5추가블록 탭의 확장 블록의 명칭이 'Roduino'가 아닌 'Scratch to Arduino' 인가요?
  • yes

    • '확장 프로그램 추가' 버튼을 클릭하여 'Roduino' 확장 블록을 추가하고 기존 예제 프로그램 파일에 코딩되어 있는 모든 추가블록을 'Roduino' 확장블록으로 교체하세요.

FAQ에서 확인하실 수 없으시면 A/S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

A/S 접수시 자세한 확인사항은 ‘A/S 접수’ 에서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A/S 접수시 확인사항 보기